1. 구글 키워드 플래너 vs 로얄남 로워드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vs 로얄남 로워드 사용법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키워드 검색은 검색하고자 하는 용도에 따라 사이트의 구분이 되어집니다. 키워드 조회 및 분석을 할 수 있는 많은 사이트들이 있겠지만 가장 유명한 사이트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쇼핑몰에 관한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대표적으로 네이버 데이터랩, 아이템 스카우트를 많이 사용하게 되고, 블로그용 키워드 검색을 위해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다 최근 알게 된 로얄남님이 만드신 로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얄남의 로워드가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비해 좀 더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 두 사이트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2. 키워드(Keyword)란 무엇일까?
키워드가 도대체 뭐길래…? 사람들은 키워드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돈을 지불하면서 사이트를 이용할까요? 키워드는 특정 주제나 문맥에서 중요한 단어나 구를 가르키는 용어입니다. 키워드는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주로 정보 검색,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SEO), 컴퓨터 프로그래밍, 자료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쉽게 얘기해서 검색창에 사용하는 모든 글이 키워드 입니다. 쉽지만 어려운 것이 ‘키워드’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왜 키워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키워드가 주는 영향으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웹페이지가 검색 엔진에서 상위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특정 키워드가 중요한데 이를 검색 엔진 최적화 SEO라고 부릅니다. 웹페이지의 내용에 관련된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해당 웹페이지를 더 잘 이해하고 높은 순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키워드는 광고 캠페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에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면 해당 광고가 관련된 검색 결과나 콘텐츠와 연결되어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자료 분석 및 연구: 연구나 자료 분석에서는 특정 주제를 정의하고 이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를 통해 특정 주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개발에서도 특정 기능이나 변수에 이름을 붙일 때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키워드는 프로그램의 문법에 따라 특별한 의미를 가지며,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예약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소셜 미디어에서도 특정 주제나 트렌드에 대한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사용자들이 특정 주제에 대한 게시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키워드는 각 분야에서 컨텐츠를 이해하고 조직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정보의 검색과 발견을 용이하게 만듭니다. 그럼 이제부터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로얄남 로워드 검색기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검색기
단순히 키워드 순위나 검색량을 확인한다면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전문가 모드로 하게 되면 지출이 발생됩니다. 광고를 하실분들은 전문가 모드로 설정하여 캠페인을 생성하면 됩니다.
1)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장점
- 새 키워드 찾기: 제품,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추천을 받습니다.
- 월간 검색량 보기: 각 키워드의 월별 예상 검색량을 확인합니다.
- 비용 확인하기: 키워드 검색에서 광고가 게재되기 위한 평균 비용을 확인합니다.
- 키워드 분류하기: 키워드가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 카테고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 새 캠페인 만들기: 키워드 계획을 이용하여 심층적인 키워드 리서치에 기반한 새 캠페인을 만듭니다.
2)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 방법
① 구글 계정이 있어야 사용 가능 하오니, 없다면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든 후, 구글 Ads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화면을 누르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아래쪽에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하기’ 클릭합니다.
② 왼쪽에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 줍니다.

③ ‘로워드’ 라고 쳐봤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결과보기’를 누릅니다.

④ 아래와 같이 검색어 결과가 나옵니다. 내가 검색한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 3개월간 변동, 전년대비 변동에 대해 나오는데 그 범위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로얄남 로워드
1) 로워드의 장점
로워드의 유일한 목표는 다음과 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분들의 수익 극대화” 입니다. 상위 노출 될지 안될지는 글 쓰기 전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하며, 로직에 맞게 쓰는 순간 키워드는 돈이 됩니다. SEO 상위 노출 & 수익 극대화를 위한 모든 노가다성 업무는 로워드가 대신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100% 완벽하지 않더라도 목표를 향해 묵묵히 업데이트 해 나가겠습니다.
- 키워드 검색
- 애드 클리커 사용가능 (수익화) : 제휴 마케팅을 통해 조금이라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유입 트래킹 사용가능 (관리) : 내 사이트에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는지, 몇 명이 들어왔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 로워드 레퍼럴 제휴 : 제휴마케팅의 일환으로, 로워드를 추천하고 현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꿀통지수와 CPC값까지 정확하게 나오기 때문에 키워드 찾는데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로워드 사용 방법
① 로워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https://loword.co.kr/





5. 같이 보면 좋은 글

